SoSo한 CEO의 소소한 이야기들

투자 / 사업 / 마케팅 / IT / 개발 / Creator

GEEK9

GEEK9 후기/평가에 대한 GEEK9의 명확한 공식 입장

sosoceo 2025. 3. 5. 16:38

굳이 일부러 찾아보지는 않지만 GEEK9에 대해서 좋지 않은 평가가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니 많다고 장담합니다. 이유는 평가를 하는 고객 입장에서 좋지 않은 평가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실제로 많이 발생하고, GEEK9 또한 좋지 않은 평가를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인 걸 알면서도 그런 결정을 내릴 수밖에 없는 상황 또한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런 상황은 대부분 아래와 같은 상황입니다.

 

1. 사기 거래 발생시 GEEK9에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2. 문의에 대해 GEEK9가 답변을 하지 않는다

3. 비싸다

 

위의 내용에 대해서 해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 이유도 너무 명확합니다. 지금의 이 글처럼 GEEK9에서는 위의 내용에 대한 명확한 입장과 사실을 숨기지 않고, 공지/안내를 하고 있으며, 심지어 위의 내용에 대해서 고객이 동의를 해야만 GEEK9에서 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기 거래 발생시 GEEK9에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대행신청하기 전에 한 번, 대행신청 완료할 때 또 한 번.... 그리고 게시판(GEEK9 > 꿀팁)과 FAQ(GEEK9 > FAQ)에도 분명하게 위와 관련된 내용들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대행신청할 때는 동의까지 받습니다. 애초에 소비자가 알려준 판매자에게 GEEK9는 고객 대신 결제를 하고, 배송을 보낼 뿐인데 그런 판매자가 사기를 치거나 이상한 곳으로 배송을 보낸 걸 GEEK9에서 책임지라고 하는 것부터가 말이 안 됩니다. 

대행신청 전 안내

 

주의사항/공지사항은 보통 읽지 않는다는 점 너무나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를 해보시면 압니다. 소비자가 피해를 보지 않게 하기 위해서 주의사항/공지사항, 심지어 그 내용에 대한 동의까지 받는 건 소비자가 피해를 받지 않게 하기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사업 당사자인 내가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라도 이런 동의는 반드시 받아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소비자가 비상식적인 요청을 하더라도 소비자는 소비자라는 이유로, 사업자는 사업자라는 이유로 사업자가 그 요청을 수용해야만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소비자에게 명확하게 고지를 하고, 동의를 받으면 최소한 상식적인 선에서 사업자의 권리도 보장을 받을 수가 있다는 걸 수많은 경험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사업자가 "최소한의 상식적인 권리"를 보장받기 위해서 위와 같이 해야만 되는 겁니다. "최소한"의 "상식적"인 권리를 말이죠...

 

대행신청 완료 전 동의사항

 

문의에 대해 GEEK9가 답변을 하지 않는다

 

위의 사진에 마찬가지로 적혀 있고, 이에 대해서 동의는 당연히 소비자가 합니다.

 

"카톡이나 문자/전화로는 응대를 하지 않습니다. 모든 문의는 게시판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굳이 문자, 전화, 카톡, 메일을 보내는 소비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GEEK9에서 응대를 하지 않는다, 불친절하다고 여기저기 나쁜 평가를 남겨 놓는 거죠. 본인들이 무시한 내용들은 생각하지 않고.... 

 

위의 내용을 몰랐다는 건 솔직히 소비자 사정입니다. 읽지 않고, 동의를 한 건 소비자이니까요. 그리고 본인이 동의한 내용이 실제로 발생하면 GEEK9를 욕하고, 책임을 GEEK9에게 떠넘기는 겁니다.

 

비싸다

 

네 GEEK9는 비쌉니다. 절대 저렴하지 않습니다. 인정합니다. 더 저렴한 업체를 사용하시는 거 말고는 해결 방법이 없습니다.

 

위의 내용을 무시하는 고객에게

 

위의 내용들을 무시하거나 심지어 진짜로 모른다고 해도(그건 고객이 읽지 않은 거니까) 위의 내용에 해당하는 컴플레인이나 심지어 고소/고발/신고에 대해서도 GEEK9의 입장은 바뀌지 않습니다.

 

해외 사기 거래는 절대 GEEK9의 책임이 아니며, GEEK9 문의 게시판 이외의 경로로는 문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에 반하는 논리로 GEEK9를 욕하는 글이나 평가를 다른 사이트에 남기는 건 솔직히 저희도 방법이 없습니다. 개인의 자유이니까. 하지만 그런 논리로 직접적으로 GEEK9를 상대로 항의/신고/욕/질문을 하신다면 GEEK9에서는 절대 고객이 바라는 답변이나 응대를 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GEEK9 홈페이지는 물론 블로그 등 여러 채널에서도 계속 언급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절대 숨기는 내용이 아닙니다. 그 말은 그게 GEEK9의 정책이고, 실제로 그렇게 하고 있다는 걸 의미합니다.

 

그러한 저희의 결정들의 결과로 GEEK9에 대한 평가는 좋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그런 개념 없는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서 비상식적인 행동을 할 수는 없기 때문에 GEEK9에서는 그런 한 것들을 기꺼이 감수할 겁니다. 옳은 결정을 하고, 욕을 먹는다는 건 많이 억울하지만 적어도 그렇게 하면 신고를 당해도, 고소를 당해도 어떠한 법적 제재를 받지 않는다는 사실에 만족하렵니다. 누워서 침을 뱉더라도 저희는 위의 내용을 절대 숨기지 않고, 돌직구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겨우겨우 이러한 내용들을 읽게 되고, 알게 되어서 GEEK9를 제대로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이고, 또 저희도 계속 사업을 영위해 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