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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EK9

한국에서 싱가포르 현지 픽업/재포장/라벨링/보관/배송 작업 완료!!

sosoceo 2024. 7. 10. 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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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U : 대략 100,

96 카톤

 

싱가포르에 있는 타업체에 보관 중인 품목 중 일부를 당사 물류 창고로 옮겨 왔습니다. 기존 물류 업체에서는 응대와 업무가 수월하지 않아서 GEEK9 싱가포르 물류 창고로 이동해 온 고객사입니다. 보관 중인 창고에서 GEEK9 물류 창고로 이동하는 업무도 직접 해주지 않아서 당사에서 직접 픽업해 왔습니다. 해당 업체에서 GEEK9로 넘어온 업체가 몇 곳 있는 것을 보면 해당 물류 창고는 약간 고객에 비협조적인 업체인 듯싶습니다.

 

입고

 

해당 물류 업체와 일정을 잡고, 고객사에서 지정해 준 물량을 GEEK9에서 직접 픽업해 왔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포장과 보관 상태가 좋지 못했습니다. 심지어 재고 현황도 확실하지 않아서 고객사가 GEEK9 검수 작업을 요청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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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수

 

단일 품목 별 재고와 함께 판매가 불가할 거 같은 품목들 수량도 확인해서 고객사에 전달했습니다.

고객사가 최초에 당사에 전달해 준 패킹 리스트가 있었지만 수량이 맞지 않거나 아예 없는 품목들도 있었습니다. 나중에 문제 될 여지가 있기 때문에 해당 내용까지 정리해서 사진과 함께 고객사에 전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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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물류 업체에서 위와 같이 포장을 해줬습니다... 추가 비용을 들이면서까지 GEEK9 창고로 옮긴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원래의 포장까지 교체할 수는 없었기 때문에 일단 판매가 불가한 품목들을 구분해 놓았습니다.

 

재포장/라벨링/보관

 

GEEK9 물류 창고로 이동해 온 모든 품목들의 최종 목적지는 Shopee 물류 창고였습니다. 쇼피 물류 창고로 입고/보관 후에 쇼피 사이트에서 주문이 발생하면 해당 품목들이 싱가포르 소비자들한테 배송이 되는 구조입니다. 그런데 shopee 물류 창고에 입고하기 위해서는 shopee에서 요구하는 내용에 맞게 선행 작업이 필요합니다. 쇼피에서 제공하는 문서 양식에 맞게 작성된 라벨을 박스 하나하나에 부착하는 작업이 그중의 하나입니다. 해당 고객사는 싱가포르 현지에서 해당 작업을 직접 할 수 없었기 때문에 GEEK9에서 검수와 재포장 작업 이후에 라벨링까지 완료해서 6주 동안 보관을 했습니다.

 

고객사 직접 픽업

 

고객사의 요청으로 shopee 물류 창고로의 이동은 고객사에서 직접 픽업하기로 했습니다. GEEK9에서는 아래 사진과 같은 한 판레트 당 180cm가 넘지 않도록 팔레타이징을 한 이후 팔레트 별 패킹 리스트, 무게, 부피 정보를 고객사에 전달했습니다. 그리고 고객사에서 요청한 픽업일과 픽업 기사 정보를 받아 픽업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조율 및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깔끔하게 재포장된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사가 직접 싱가포르에 가지 않아도 픽업/검수/포장/라벨링/보관/배송 업무 모두 가능하고, 의사소통도 당사 한국인 직원과 메신저/전화/이메일로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위와 같이 사진 촬영과 일정 조율, 협의도 가능하며, 결제도 원화로 가능합니다. 당연히 세금 계산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위의 업무는 싱가포르 내에서만 진행이 되었지만 다른 국가 간의 수출과 /수입/통관 업무도 가능합니다. 나라 별로 비용이나 가능한 작업의 종류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미리 문의를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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