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o한 CEO의 소소한 이야기들

투자 / 사업 / 마케팅 / IT / 개발 / Creator

해외

대만 배대지 - 해외직구/구매대행/결제대행 by GEEK9

sosoceo 2024. 11. 13. 16:03
반응형

현재 GEEK9에서 대행하고 있는 주요 국가는 프랑스,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네덜란드, 벨기에, 미국, 중국, 일본, 홍콩, 싱가폴입니다. 여기에 대만도 추가되었습니다!!!! 다른 국가와 마찬가지로 대만에서도 구매대행과 배송대행, 결제대행 모두 가능하고, 당연히 geek9.kr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문의하시면 됩니다. 싱가폴에서 많은 대행 문의가 들어오는 사이트가 carousell과 shopee입니다. 당연히 대만 shopee에서 구매하고 싶은 게 있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이런 경우 geek9에서 국매대행/배송대행/결제대행을 신청해 주시면 geek9에서 판매자와의 협의, 결제, 배송까지 모두 대행해 드리겠습니다.

 

문의는 꼭 geek9.kr에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강조를 해도 전화나 카톡, 이메일, 문자로 문의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 말씀드리자면 기업이 아닌 개인 건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응대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급하셔서 전화를 하고, 메일을 보내고, 카톡을 보내셔도 홈페이지에 문의하시는 분들보다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이유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개인 건은 전화/문자/카톡/메일로 답변을 드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비용

 

당연히 대만의 구매대행/배송대행/결제대행 비용은 대만 환율에 영향을 받습니다. 대만 환율에 5를 더한 값의 환율로 계산이 되고 해당 비용에 수수료가 추가됩니다. 견적이 궁금하시면 가장 먼저 geek9.kr에 대행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게 가장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문의 게시판에 견적 요청을 하셔도 원하시는 답변은 받으실 수 없습니다. 대행 신청을 해주셔야 견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간

 

주문한 물건을 빨리 받고 싶은 건 너무나도 당연합니다. 마찬가지로 GEEK9에서도 빨리 물건을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와 GEEK9가 아무리 이를 원하고 갈구해도 결국 일정은 해외 판매자와 해외 배송 업체, 그리고 각 국가의 세관에 의해서 결정이 됩니다. 해외 판매자가 물건을 보내줘야 GEEK9에서도 물건을 받고 한국으로 배송을 보낼 수 있고, 한국으로 물건을 보냈다고 해도 해외 배송 업체와 세관에서 빠르게 처리가 안되면 소비자는 결국 그만큼 물건을 늦게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저희도 빨리 빨리 내보내야 보관비/재고비도 덜 발생하고, 그래야 돈도 더 벌 수 있습니다. GEEK9에서 늦게 보낼 이유라는 건 절대 있을 수 없습니다. 저희가 말씀드릴 수 있는 건 판매자가 보내준 물건을 GEEK9에서 받으면 배송비를 소비자에게 알려 주고, 해당 비용을 소비자가 결제하면 그로부터 2일 이내로 한국으로 배송을 보낸다는 겁니다. 이를 제외한 영역은 GEEK9에서 관여할 수 없는 내용인데 실제 일정은 그 영역들에 의해 결정이 됩니다.

 

그러니 정확히 언제 도착하는지, 대략적인 배송 일정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는 GEEK9에서도 답변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저희가 확실하게 드릴 수 있는 답변은 "소비자가 배송비를 결제한 시점에서 2일 이내로 한국으로 배송이 나간다"입니다.

 

 

사기 거래 / 사기 판매자

 

해외 판매자가 잠수를 타거나 이상한 상품을 보내는 경우와 같이 사기 거래가 발생할 때의 소비자 반응을 보고 처음에는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소비자가 요청한 해외 판매자한테 대신 구매를 한 것뿐인데 그 판매자가 사기를 치면 그 책임을 나한테 넘기다니...!!!!

 

이런 논리는 GEEK9에서 판매하는 물건을 구매했을 때나 가능한 논리이고, 구매대행/배송대행과 같이 GEEK9에서 소비자가 요청한 해외 판매자로부터 구매를 대신하는 경우에는 말도 안 되는 논리이죠... 이런 논리가 타당하다면 소비자와 해외 판매자가 작당을 해서 GEEK9를 ATM으로 만들어 버릴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구매대행을 요청한 해외 판매자가 사기꾼인 걸 몰라서 GEEK9에 대행 신청을 했듯이 GEEK9에서도 그 판매자가 사기꾼인지 아닌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그저 소비자가 요청을 했기 때문에 대신 구매를 한 것뿐입니다. 간혹 GEEK9가 수수료를 받고 대행을 맡았으니 사기 거래도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하는 소비자도 있습니다. 그래서 GEEK9에서는 돌직구로 말합니다!

 

GEEK9에서 받는 수수료에는 사기 거래에 대한 보상/책임까지 포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만약 사기 거래에 대한 책임/보상을 원하신다면 GEEK9를 사용하지 않는 게 맞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GEEK9 홈페이지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처음 구매대행을 할 때 이게 상식적인 거라고 생각해서 언급도 하지 않았는데 막상 사기 거래가 발생하면 GEEK9에 책임과 보상을 요구하는 비논리적인 상황을 몇 번 마주하다 보니 이런 상식적인 내용까지 미리 고지를 해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 논리가 절대적으로 옳다, 틀리다는 각자의 결정이니 적어도 GEEK9에 대행 문의를 하시는 분들 중에 그런 논리를 가진 분들이 있으시다면 GEEK9 말고 다른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 보험 상품이라도 있으면 좋겠지만 그런 건 존재하지 않고, 존재하지 않는 이유는 분명히 있습니다. GEEK9에서도 그 이유 때문에 절대 사기 거래에 대해서는 아주 조금의 책임이나 보상도 제공해 드리지 않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모르고 대행 신청을 하셨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GEEK9에서 대행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위의 내용에 동의한다는 내용을 최소 두 번 보게 되고, 심지어 동의도 하셔야 대행 신청이 가능합니다. 분쟁이나 오해와 같은 감정 소모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위이 내용은 반드시 인지하신 후에 GEEK9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