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구 홈페이지 GEEK9.KR를 통해 3PL 기업 물류와 개인 해외직구 문의/신청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에 늘어나는 기업 물류를 대응하다 보니 개인 해외직구 관련 서비스 출시가 지연이 되었습니다. 그 계획 중의 하나였던 geek9.kr에서 해외 판매자들의 중고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해외중고샵 "을 드디어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1차적으로는 프랑스/스페인/이탈리아/네덜란드 등의 유럽 중고 상품 대상으로만 해외중고샵을 오픈하였고, 추후 홍콩과 미국의 중고 상품도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기존에는 대행신청이나 QnA 게시판을 통해서만 해외 구매대행/배송대행을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존재하는 대부분의 해외직구 사이트가 그렇듯이 소비자가 직접 해외 사이트에서 원하는 상품을 검색해서 URL/사진URL/상품명/수량/옵션 등을 해외직구 사이트에 기입해서 대행 신청을 해야만 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국내의 상품이 아닌 해외의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세관통관/해외결제/해외배송 등의 이슈로 이러한 불편함은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어쩔 수 없는 게 사실입니다. GEEK9에서도 저번 주까지만 해도 동일한 방식으로 대행신청을 받았었고요.
해외구매대행업자와 소비자 모두 이러한 불편함은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지만 그런 불편함을 개선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언급했듯이 해외 사이트에서 구매를 하기 위해서는 사이트가입/해외결제/해외배송의 이슈가 있고, 더욱이 해외 중고 상품을 해외직구 하기 위해서는 외국어로 판매자와 직접 대화를 해서 거래를 해야 되는 경우도 있고, 결제도 현금결제/해외계좌이체/해외결제서비스 등을 이용해야 되기 때문에 일반 상품보다 그 과정이 훨씬 복잡합니다.
내 사이트에서 해외중고상품을
검색/주문
몇 년 전부터 해외중고샵 개발 및 오픈을 계획하고 있었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미루다가 드디어 오픈을 했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geek9.kr/shop에서 한글이나 영어로 유럽의 해외중고 상품을 조회할 수 있고, 상품사진/해외가격/해외배송배송비/해외판매자의 설명 등까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국내 쇼핑몰처럼 관심상품 등록과 카트(장바구니) 기능도 있고, 당연히 상품의 상세화면 조회 및 구매대행 신청도 가능합니다. 해외중고샵에서 주문한 건들은 GEEK9에서 해외결제와 한국으로의 배송까지 대행해 드립니다. 구매대행비는 선결제해주셔야 되고, 한국으로 보내는 배송비는 geek9에서 물건을 구매한 이후에 소비자 님께 청구드립니다. 그래서 해외배송비를 결제해 주시면 한국으로 배송이 시작되고, 이때 소비자님께 한국 택배사(우체국/CJ대한통운)의 송장번호를 제공해 드립니다.
해외중고상품이기 때문에 상품설명과 가격, 상품명, 사이즈 정보 모두 현지 언어 그대로 조회가 되고, 상품설명에 경우에는 번역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 결제가는 해외 환율 기준으로 책정되기 때문에 상품 정보 조회를 할 때마다 금액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행신청을 하신 이후에는 신청한 시점의 환율 기준으로 소비자 결제가가 결정이 됩니다.
geek9.kr에서 소비자 결제가에는 대행수수료는 포함되어 있지만 한국으로 보내는 배송비는 제외된 금액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해외 판매자로부터 물건을 구매하고, geek9에 물건을 받아 포장을 완료한 이후에 한국으로 보내는 배송비가 책정이 됩니다. 해외배송비는 포장이 완료된 상자의 무게와 부피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미리 알려드릴 수가 없습니다.
견적 및 결제
카트에 담은 상품들을 위와 같이 조회할 수 있고, 견적을 보시고 주문/결제 여부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주문을 하셔도 결제를 하지 않으시면 어떠한 것도 진행되지 않으므로 주문 자체에 큰 부담을 가지지 않으셔도 됩니다. 국내 쇼핑몰에 익숙하다 보니 주문을 하면 무조건 구매를 해야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주문을 하시더라도 결제를 하지 않으면 어떤 것도 진행되는 게 없습니다!
실제 숫자로 표시되는 [총주문금액]은 수수료가 포함된 금액이고, 한국으로 보내는 해외배송비는 포함되지 않은 금액입니다. 주문을 하신 후에 총주문금액(해외배송비 제외)을 결제해 주시면 구매대행 절차가 시작됩니다. 주문을 하시면 홈페이지와 이메일로 결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진행상황/배송 조회
geek9.kr에서는 총 10단계 기준으로 진행상황 조회가 가능하고, 단계별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문접수 : 소비자가 구매대행을 신청한 상황
입금대기 : GEEK9에서 주문을 확인하고 견적을 소비자한테 알려주면서 결제요청을 한 상황
입금완료 : 소비자가 GEEK9에 결제를 완료한 상황
구매완료 : 해외판매자한테 결제를 완료한 상황
입고대기 : 해외판매자가 물건을 GEEK9로 보낸 상황
창고도착 : GEEK9에서 물건을 수취한 상황 & 소비자한테 한국으로 보내는 배송비 요청한 상황
배송중 : 소비자의 배송비 결제가 확인되어 한국으로 배송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
거래완료 : 소비자가 물건을 받은 상황
거래취소 : 해외판매자의 취소 등의 이유로 거래가 불가한 상황
환불완료 : 소비자에게 대행비를 입금해드린 상황
분쟁
해외직구에서 분쟁이 많이 발생하는 이유가 취소나 환불 때문입니다. 그리고 절대적으로 나를 기준으로만 시시비비를 따지게 됩니다. geek9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대신 애초에 명확하게 고지하겠습니다.
1. GEEK9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2. 상품, 상품정보, 거래에 관한 의무와 책임은 해외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3. 해당 상품은 해외에서 판매되고 있는 중고 상품으로 GEEK9에서는 상품과 해외 판매자에 대해 어떠한 보장/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4. GEEK9에서는 해외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배송대행만 할 뿐, 상품과 판매자에 대한 어떠한 책임과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5. GEEK9는 구매자님께서 요청하신 판매자/사이트에 대한 결제와 배송에 대해서만 관여하기 때문에 상품의 진품 여부나 판매자의 사기 여부는 GEEK9도 알 수 없습니다.
6. 사기 판매자/사이트, 그 외 예상할 수 없는 문제에 대해서 GEEK9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geek9.kr에서 조회되는 모든 상품은 geek9에서 관리하는 게 아니고, 타 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해외 판매자의 상품 정보를 보여주고 있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상품이 가품이거나 해외 판매자가 사기꾼이거나 잠수를 타도 geek9에서는 어떠한 보상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숙지하셔서 신중한 결정을 부탁드립니다. 이 부분을 읽지 않으신다고 하더라도 geek9.kr에서 대행신청을 하시기 위해서는 최소 두 번 이상 위의 내용에 대한 안내를 보시게 될 것이고, 또 이러한 내용에 대해 동의를 해주셔야만 대행신청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해외직구를 함에 있어서 조금의 리스크도 감수하기 싫으시다면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안 됩니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내용을 다른 해외직구 대행 사이트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GEEK9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소비자님과 분쟁을 원하지 않지만 저희가 어쩔 수 없는 것까지 책임을 지는 건 불가합니다.
#해외직구 #geek9 #geek9.kr #직구 #중고 #해외중고쇼핑몰 #해외중고 #구매대행 #배송대행 #geek9.kr
'해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콩 / 중국 / 싱가포르 3PL 국제 물류 업체 - GEEK9 (0) | 2023.11.21 |
---|---|
아이폰15(iPhone) 홍콩 해외직구 신청 @GEEK9 (0) | 2023.09.11 |
노틴달 오징어 먹물 색소 (CuttleFish Ink, 스페인산) (1) | 2023.08.26 |
프랑스 메르시(Merci) 상품 해외직구 견적 (GEEK9.KR) (0) | 2023.07.13 |
해외 중고 사이트 Carousell@홍콩 / Vinted@유럽 (0) | 2023.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