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o한 CEO의 소소한 이야기들

투자 / 사업 / 마케팅 / IT / 개발 / Creator

투자

이슈 투성이 엔씨소프트 : 리니지/상한가/슈퍼개미

sosoceo 2021. 11. 12. 12:32
반응형

한 주씩 매매를 하는 방법으로 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했을 때는 주로 한 주당 5,000원 미만의 주식 위주로 매매를 했고, 만 원이 넘는 종목, 특히 5만 원만 넘어도 쉽게 매수를 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점점 꾸준하게 수익이 발생하고, 투자 방법에 대해서 어느 정도 확신이 생기면서 십만 원이 넘는 종목들도 건들기 시작했고, 정말 괜찮다 싶은 종목이면 50만 원이 넘는 종목들도 매수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뚜기, 엔씨소프트, LG화학, 삼성SDI 등이 그런 종목들입니다. 

 

그중에서 요즘 엔씨소프트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매매 내역

엔씨소프트 매매내역입니다. 정말 계속 지켜만 보다가 금년 3/30에 842,000원에 한 주를 매수했습니다. 8/11에 785,00원까지 하락해서 추가로 한 주 더 매수를 했고, 그 다음 주인 8/19 최초에 매수한 주가보다 더 상승한 842,000원에 한 주 매도하면서 수익 실현을 했습니다. 여기까지는 나쁘지 않은 상황이었는데 그 뒤로 엔씨소프트한테 창사 이래 가장 강력한 핵폭탄이 하나 터지고 맙니다...

 

#리니지 #확률형아이템 #과금

 

공고하게만 보이던 리니지의 아성이 정말 단기간에 막 무너지더니 주가도 60만 원대까지 하락을 합니다. 그 사이에 저는 728,000원, 642,000원에 각각 추가로 한 주씩 더 매수를 해줬습니다. 정말 리니지 주식 차트를 보면 이런 시기가 없었습니다. 한 주당 가격도 높은 종목이 단기간에 하락을 하니 여기저기서 관심을 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또 한 번의 이슈가 발생하는데 정말 황당하게도 호재가 터집니다.

 

#리니지W

 

ㅋㅋ 정말 신기합니다. 그렇게 욕을 먹던 리니지였는데 리니지W가 출시하니 역대급 매출이 발생하는 겁니다. 그럴 수 있었던 이유는 국내에서는 욕을 먹고 있지만 해외에서의 반응이 뜨거웠던 겁니다. 그래도 주가는 별 요동이 없더니 바로 어제 엔씨소프트가 상한가를 칩니다 ㅋㅋㅋㅋㅋ 

11/11 엔씨소프트 상한가!

ㅋㅋ 아무리 최근 주가가 많이 하락했어도 한 주에 60만 원이 넘는 종목인데 그게 상한가를 치더라고요. 결국 어제 786,000원까지 상승한 엔씨소프트...!!

11/11 엔씨소프트 786,000원 1주 매도

그리고 엔씨소프트가 상한가를 치던 날, 저는 일이 있어서 HTS를 종료하기 전에 엔씨소프트를 상한가에 한 주 매도 주문 넣어 뒀었는데 일 끝나고 집에 와서 확인해 보니 엔씨소프트가 상한가에 한 주 매도되어 있더군요 ㅋㅋㅋ 뭐지?? 싶었습니다.. 당연히 기분이 너무 좋았는데 엔씨소프트 말고도 크래프톤도 50만 원까지 상승을 해있는 겁니다! 이 녀석도 1주 매도가 되어 있어서 입이 아주 찢어지는 줄 알았습니다! 공모주로 청약받은 거라서 한 주당 단가는 498,000원이지만 무려(?) 16주나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손해보지 않고 한 주 처리할 수 있다는 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https://youtu.be/MH-BKnPzBCs

반응형

 

어쨌든 전혀 기대하지도 않았던 엔씨소프트의 상한가와 크래프톤의 선전으로 현금의 약간의 여유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그다음 날인 오늘, 그 현금 중에서 70만 원을 바로 사용할 일이 생겼고, 그 이유는 또 엔씨소프트입니다!

 

#슈퍼개미

11/12 엔씨소프트 700,000원 1주 매수

이번에는 악재... 어제 엔씨소프트가 상한가를 쳤을 때 개인 투자자 한 명이 무려 수십 억 원어치의 엔씨소프트 주식을 매수했다는 겁니다. 뭐 이게 왜 악재이고, 그로 인해 주가가 다시 하락한 이유는 관심이 없습니다. 중요한 건 바로 어제 786,000원에 한 주 매수한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하루 만에 70만 원 밑으로 하락했다는 겁니다. 그리고 그 사이에 저는 70만 원에 한 주 매수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엔씨소프트의 현재가는 73만 원...ㅋㅋ 

 

엔씨소프트가 절 재미있게 해 주네요. 목표 매도가까지 상승한 종목을 매도해서 수익 실현하고, 얼마 되지 않아 다시 목표 매수가까지 하락! 그럼 당연히 한 주 매수해야죠! 그런데 현재가는 내가 매수한 금액보다 상승한 상태...ㅋ 이런 일만 일어난다면 금방 부자 될 수도...ㅋㅋ 그런 상황이 자주 있지 않기 때문에 지금 제가 부자가 아닌 거고, 또 그런 상황이 재미있는 거겠죠~! 엔씨소프트를 70만 원에 한 주 매수하고, 바로 78만 원에 또 한 주 매도 주문 걸어 놓았습니다. 설마 또 이게 체결될까 싶지만 최근의 엔씨소프트 상황을 보면 못 일어날 것도 없어 보입니다...ㅋㅋ 그저 웃음만 나오네요! 

728x90
반응형